충청북도, K-배터리 중심에 서다.'배터리산업의 초격차 전략과 과제 포럼' 개최

다음 달 5일 오후 2시 청주 S컨벤션 신관 2층

가 -가 +

은원지 기자
기사입력 2023-11-30 [16:50]

  © 충북넷

 

'배터리산업의 초격차 전략과 과제 포럼'이 다음 달 5일 청주 S컨벤션 신관 2층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지·산·학·연이 4차 산업의 중요한 기술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이차전지 사업의 신기술 개발과 첨단인재 양성 및 기술사업화 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포럼, 충북대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 사업단, 충북대 고도분석기술기반 차세대 이차전지소재 플랫폼 사업단, 충북도 이차전지 특화단지 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지자체 혁신 프로젝트인 '충북 오픈 아카데미 장터'와 관련 전문가들이 충북 이차전지 특화단지 추진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이날 포럼은 충북도 지자체 공무원과 지역혁신기관, 에코프로 등 이차전지 관련 기업, 대학, 시험기관, 연구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2부 특강, 3부 발제 및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부 특강에는 'K-배터리 레볼루션' 저자, 일명 배터리 아저씨 박순혁 작가의 특강이 '세계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는 K-배터리의 현재와 미래'란 주제로 진행된다.

 

3부 발제에는 이용일 충북도 산업육성과장, 정상문 충북대 화학공학과 교수가 발제자로 나선다. 

 

이어 토론에는 유지상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차세대전지연구센터 센터장을 좌장으로 양제헌 에코프로 이사, 이정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이차전지 PD, 문진철 충북테크노파크 차세대에너지센터장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k-배터리 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포럼 참가 신청은 cbstforum@naver.com으로 간단한 인적사항(성명/소속/직위/연락처/이메일/참석여부)을 적어 보내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