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교통대 LINC 3.0사업단, '2023 스포츠와 ESG 해커톤' 개최

대상 교통대 '지연 없으면 우리 지연'팀 김지연, 황재민, 이태현 학생

가 -가 +

은원지 기자
기사입력 2023-12-05 [15:35]

 대상을 수상한 교통대 '지연 없으면 우리 지연'팀의 김지연, 황재민, 이태현 학생 © 충북넷


국립한국교통대 LINC 3.0사업단은 지난 1~2일 양일간 '2023 스포츠와 ESG 해커톤'을 개최했다.

 

'2023년 스포츠와 ESG 해커톤'은 국립한국교통대 LINC 3.0사업단과 한국체육철학회가 공동 주관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0여 팀이 출전해 참신하고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스포츠와 ESG'를 주제로 한 '2023 스포츠와 ESG 해커톤'은 스포츠 분야의 지속가능성과 ESG와 관련한 학술연구 및 국내외 현장 사례를 공유하고, 관련 학자와 연구자 등 이해관계자 간 소통체계를 통해 스포츠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공기주입식 테니스공'을 제출한 국립한국교통대의 '지연 없으면 우리 지연'팀의 김지연, 황재민, 이태현(스포츠산업학전공 3년)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팀은 "밤새 팀원들과 의견을 주고받고 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힘들었지만 좋은 성과가 나와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기술성과 시장성 등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국립한국교통대 LINC 3.0사업단 구강본 단장은 "이번 프로그램 통해 학생들이 사업전략을 구체화하고 성장 로드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LINC 3.0사업단은 IDEA+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창업지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동아리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특허 출원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