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혁신플랫폼, 다음 달 1일 약사 채용설명회 개최

가 -가 +

은원지 기자
기사입력 2024-01-30 [16:15]

▲ ‘Bio-PRIDE 기업트랙 제2회 약사채용설명회’ 개최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은 오는 2월 1일 충북대 약학대학 1관에서 'Bio-PRIDE 기업트랙 2회 약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약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제약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충북지역기업의 인지도 제고 및 인재 매칭을 통해 지역 내 취업과 지역 정주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충북도는 오송과 오창을 중심으로 400여 개의 제약 및 바이오헬스 기업 등이 모여있는 바이오 클러스터이자 K-바이오헬스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의약품 제조소는 약사 또는 한약사가 제조 업무를 관리해야 하는 의무규정(「약사법 제36조」 및 「의약품 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 제42조」 등)에 의해 제조 및 품질관리자를 고용해야 하지만, 현재 주요 제약사들은 인력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은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GC녹십자, 동국제약, 대웅제약, 대원제약, 셀트리온제약, 에이치케이이노엔 등 도내 제약 대표기업과 약사채용설명회를 연다.

 

채용설명회는 전국 20개 대학의 약학대학생, 기업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1부 기업설명회에서는 각 기업의 주요 사업 및 사업비전, 실적 및 성과, 기업문화, 복지제도, 인재상 등을 설명하고 △2부 채용 상담 시간에서는 선후배와 만남, 기업별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한상배 충북지역혁신플랫폼 센터장은 “이번 약사 채용설명회는 전국의 약학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약사채용설명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충북 지역기업의 특성을 알리고 우수 인력이 충북에 취업하고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