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청주센트럴밸리 산단에 1173억 투자

19일 충북도‧시와 전기장비 제조공장 시설 투자협약
2025년까지 부지 매입‧양산 시설 구축키로

가 -가 +

조은숙 기자
기사입력 2024-02-19 [17:03]

▲ HD현대일렉트릭(사장 조석왼쪽)는 19일 충북도, 청주시와 청주센트럴밸리 산업단지 내 전기장비 제조공장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넷

 

 

HD현대일렉트릭㈜은 청주센트럴밸리 산업단지에 1173억을 투자한다.

 

HD현대일렉트릭㈜은 19일 충북도청 여는마당에서 충북도, 청주시와 청주센트럴밸리 산업단지 내 전기장비 제조공장 신설 투자협약했다.

 

이번 투자협약은 HD현대그룹의 청주 지역 첫 대규모 투자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청주센트럴밸리 산업단지 내 8만5420㎡(5800평) 부지를 매입해 2025년까지 중저압차단기 제조 공장을 신설한다.

 

신설되는 공장은 최신 자동화 설비를 도입한 스마트 공장으로 2030년 약 1300만대 수준의 장비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투자 완료 시 25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은 “탈탄소, 에너지 대전환 시대를 맞아 배전기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미래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HD현대일렉트릭을 충북에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충북의 미래 먹거리인 기술집약형 산업의 육성과 첨단기업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HD현대일렉트㈜은 현대중공업의 전기전자시스템사업부가 2017년 인적분할돼 설립된 HD현대그룹의 계열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