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생애 단계별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 비전학부 생활체육전공

가 -가 +

조은숙 기자
기사입력 2024-02-21 [09:57]

 

<편집자주> 생애 단계별 맞춤형 교육서비스 중심대학인 서원대(총장 손석민) 비전학부는 열린교육사회와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평생학습 교육기관이다.

 

비전학부는 △성인학습자 중심 대학체계 기반구축 △성인학습자 지원 제도 강화 △성인학습자 교수법(온라인/블렌디드 강좌) 및 지역맞춤형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 △성인학습자 모집 입시전형(특성화고졸 재직자/편입학 전형 중심) 확대 시행 △성인친화형 학제 개발운영 및 맞춤형 교육강화(야간/주말/집중이수/계절학기 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충북넷은 7회에 걸쳐 서원대가 운영하고 있는 비전학부를 소개한다.

 

 

 ▲ 골린이 학습동아리 ‘골프를 배우보자’ © 충북넷


■비전학부 생활체육전공

 

미래사회를 선도하고 있는 서원대학교 비전학부 생활체육전공은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학과 교육과정을 통해 스포츠와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학과다.

 

2022년 신설된 생활체육전공은 최근 입학생이 급증하며 인기있는 학과로 거듭나고 있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은 대학의 낭만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교과과정을 통해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스포츠에 대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있다.

 

 

▲ 코칭테크 학습동아리 ‘킥복싱을 배워요’ © 충북넷


졸업 후에는 민간.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해 생활체육지도사와 건강 관리사, 체육관련 전문강사로 진출 할 수 있고, 스포츠 전문기관과 공공 기관 취업, 창업 등을 통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관리.운영할 수 있다. 

 

대학은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5개 학습동아리와 4개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이 자체적으로 이론과 실기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동계스포츠 스키 수업 ‘아휴 무섭다 그래도 스키를 꼭 탈거야’ © 충북넷


고동선 학회장은 "제주도에 살면서 비행기를 타고 통학하고 있는데 학교 가는 것이 너무 설레고 학우들과 수업을 듣고 다양한 동아리 모임을 하면서 시간가는 줄 모른다"며 "임원들과 학과를 잘 꾸려 나갈 수 있도록 한 마음 한 뜻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과 관계자는 "실기 지도능력을 겸비한 생활체육지도사와 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과과정 운영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면서 시간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주말집중수업, 하계동계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재미있고 즐거운 학과생활을 지원한다.

 

▲자격증 취득반 운영 및 동아리 활동 지원

 

생활체육지도사 및 스포츠지도사 등 국가공인자격증과 각종 스포츠 민간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자격증취득반을 운영하고, 실기동아리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현장실습 운영

 

지역사회의 다양한 스포츠 전문기관 및 공공 기관, 센터와 연계해 현장에서 지도.운영 등 관리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반값 등록금 및 장학금 혜택

 

반값 등록금과 국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으로 학비부담을 줄일 수 있다.

 

▲조기졸업 가능

 

체육관련 자격증 및 경력을 학점으로 인정해 주는 시스템을 통해 조기졸업이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