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생애 단계별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 비전학부 문화예술전공

가 -가 +

조은숙 기자
기사입력 2024-02-22 [16:01]

▲ 서원대 전경     

 

<편집자주> 생애 단계별 맞춤형 교육서비스 중심대학인 서원대(총장 손석민) 비전학부는 열린교육사회와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평생학습 교육기관이다.

 

비전학부는 △성인학습자 중심 대학체계 기반구축 △성인학습자 지원 제도 강화 △성인학습자 교수법(온라인/블렌디드 강좌) 및 지역맞춤형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 △성인학습자 모집 입시전형(특성화고졸 재직자/편입학 전형 중심) 확대 시행 △성인친화형 학제 개발운영 및 맞춤형 교육강화(야간/주말/집중이수/계절학기 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충북넷은 7회에 걸쳐 서원대가 운영하고 있는 비전학부를 소개한다.

 

 

서원대 미래대학 비전학부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새로운 기회를 찾고자 하는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꿈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은 창의적인 문화산업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문화와 예술의 다양한 영역을 탐험하고, 예술과 경영을 융합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실제 문화예술산업에서 요구되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산업 전문가과의 연결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고 취업 및 창업 기회를 모색하는 산업 네트워킹이 활발하다.

 

취미나 개인 발전을 위한 수업도 흥미롭다.

 

미술사, NFT, 문화유산, 문화도시, 음악, 건강 및 웰빙 등 재학생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연한 수업 일정은 무엇보다 장점이다. 

 

저녁이나 주말 이용한 온.오프라인 강의 진행 등 학생의 다양한 일정과 필요에 맞게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학과 관계자는 "새로운 직업에 대한 관심이나 기술 향상을 원하는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전문 교육과 진로 변경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은 성인학습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대 비전학부 신입생 모집은 22일부터 진행된다. 

 

신학기 기준 전학기 등록금 50% 감면 혜택을 비롯 조기졸업도 가능하다.

 

또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전화(☎043-299-880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