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특별시 괴산′ 봄 축제 ′빨간 맛 페스티벌′ 일정 확정…5월 24일 개막

청결고추·김장·봄꽃 등 연상되는 빨간색 착안…봄을 대표하는 축제로 구성
괴산청년 페스타·맵 부심 푸드파이터 대회·컬러런, OST콘서트 등 다양

가 -가 +

김정수 기자
기사입력 2024-02-23 [11:33]

▲ 괴산군이 올해 처음 열리는 봄 축제 빨간 맛 페스티벌 일정을 확정했다. 사진은 빨간 맛 페스티벌 포스터.(괴산군 제공)  © 충북넷


괴산군이 올해 처음 열리는 봄 축제 '빨간 맛 페스티벌' 일정을 확정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빨간 맛 페스티벌은 대표 농산물인 청결고추와 김장, 봄꽃(홍매화·양귀비·튤립) 등에서 연상되는 빨간색에서 착안했다. 봄을 대표하는 젊고 활력 넘치는 축제로 열린다.

 

페스티벌은 오는 5월 24일 개막해 26일까지 유기농엑스포 광장, 동진천 일원, 종합운동장 등에서 열리며 붉은색과 빨간 맛을 주제로 구성했다.

 

괴산청년 페스타, 맵 부심 푸드파이터 대회, 컬러런, OST콘서트, 빨간 꽃길걷기대회, 전국TOP10가요 쇼, 전국레드댄스경연대회, 전국치어리더경연대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군은 빨간 맛 페스티벌에 이어 고추축제 기간 다회용기를 활용해 쓰레기 없는 청정하고 깨끗한 축제로 만들어 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빨간 맛 페스티벌은 청결고추와 김장, 봄꽃을 상징하는 빨간색과 젊은 층에 매력을 끄는 매운맛을 주제로 했다″며 ″트랜디하고 재미있는 괴산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축제인 고추축제는 오는 8월 29일 시작해 9월 1일까지, 김장축제는 11월 1~3일까지 열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