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비상임지원센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선정

가 -가 +

조은숙 기자
기사입력 2024-02-23 [17:08]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은 지난 22일 비임상지원센터에서 우수연구실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 충북넷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이하 ‘KBIOHealthⓇ’)는 지난 22일 비임상지원센터에서 우수연구실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앞서 KBIOHealthⓇ 비임상지원센터 첨단동물모델평가동 조직병리 연구실은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를 통해 우수연구실로 선정됐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발굴.확산하기 위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우수연구실이 위치한 비임상지원센터 첨단동물모델평가동은 소형원숭이(마모셋) 및 인간화마우스를 활용해 비임상시험서비스가 가능한 생물학적 3등급 연구시설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우수연구실 인증을 받은 조직병리 연구실은 디지털병리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다중형광IHC 장비를 도입(24년 상반기 예정)하는 등 앞으로 첨단동물모델평가동에서 진행될 비임상시험서비스에서의 MoA 규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차상훈 KBIOHealthⓇ 이사장은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에 전념할 수 있는 연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수연구실 인증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안전관리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