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900여명의 봉사자, ‘친절, 성실’… 결의 다져

가 -가 +

이정은 기자
기사입력 2019-07-11 [15:02]

▲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위원장 이시종)는 11일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의 결의를 다지는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충북도청 제공    © 충북넷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위원장 이시종)는 11일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의 결의를 다지는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D-50을 맞아 개최한 이번 발대식에는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해 조길형 충주시장, 심기보 도의회 부의장, 최정옥 충청북도 종합자원봉사센터장 등 내빈 100여명과 자원봉사자 600여명 총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단장 위촉(충주시 자원봉사 센터장 박인자)과 자원봉사자 대표의 결의문 낭독, 대회 성공 기원을 바라는 세리모니가 진행됐고, 행사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은 대회 성공의 밑거름이 될 자원봉사자에게 따듯한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무예마스터십은 세계 100개국 4000여명이 전통무예를 겨루는 세계 유일의 종합무예경기대회로 자원봉사자들이 이번 대회를 빛내 주실 것을 확신한다.”라며, “봉사의 미덕을 세계인들에게 보여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발대식 후 조직위는 자원봉사자의 사명감 고취를 위한 무예마스터십 의의와 개요를 설명하고 근무요령, 미소 친절 교육 등 기본 교육을 진행했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자원봉사자는 일반자원봉사자 632명, 통역자원봉사자 282명 총 914명이 8일 동안 충주체육관을 비롯한 충주시 일원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경기 운영 보조에 314명의 자원봉사자가 배치되며, 그 외 종합안내소와 의료․도핑 지원, 주차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무예마스터십 자원봉사단장을 맡은 박인자 충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그동안 충주에서 전국체전, 소방관경기대회, 생활대축전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축적된 자원봉사자들의 노하우가 이번 대회에서 유감없이 발휘될 것”이라며, “자원봉사자 개개인이 민간외교관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충주체육관을 비롯한 충주시 일원에서 태권도, 유도, 우슈 등 20개 종목의 대회가 개최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