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물피해 감소 위해 재해보험홍보 강화해야"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 2회 추가경정예산 심사

가 -가 +

이종억 기자
기사입력 2019-08-22 [18:08]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우양)는 22일 375회 임시회 1차 위원회를 열고 충북도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사진/충북도의회제공     ©충북넷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우양)는 22일 375회 임시회 1차 위원회를 열고 충북도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이 자리에서 하유정(보은) 의원은 이상기온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자연재해에 대한 대비책으로 보다 많은 농가가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박문희(청주3) 의원은 정부 지원을 받아 충북도내에서 운영 중인 식육점들은 도내에서 사육된 축산물을 적극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이상정(음성1) 의원은 최근 양파·감자·복숭아·고추가 풍작으로 제 가격을 받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농작물 수급 조절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임영은(진천1) 의원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가축전염병 사전 감시와 예찰·방역을 위해 도내 가금농가에 CCTV를 모두 설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이상식(청주7) 의원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에 승마대중화 기반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도록 홍보를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