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일자리창출·역량강화 앞장

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채용연계 지원사업 활성화 위한 자문 간담회 개최

가 -가 +

김택수 기자
기사입력 2019-12-11 [14:40]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채용연계) 자문 간담회. /충북테크노파크 제공    © 충북넷

 

[충북넷=김택수 기자] 충북도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송재빈)가 운영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바이오 전문연구인력 채용연계)의 자문 간담회가 11일 충북TP 선도기업관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됐다.

 

이번 자문 간담회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바이오 전문연구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연구인력의 유출방지·수도권의 우수 전문연구인력 유인과 R&D중심 바이오기업 전문연구인력의 역량강화를 통한 기술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현재까지 20개 기업, 42명 석·박사급 전문연구인력들에게 1인당 연간 200만원 한도의 근로복지 지원금을 지원했고, 신규 입사한 전문연구인력들이 업무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는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지원(기업당 연간 800만원 한도) 완료했다.


이번 자문간담회는 ▲2019년도 실적 보고 ▲내년도 사업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의견수렴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충북테크노파크 송재빈 원장은 “앞으로 지역 바이오산업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규 채용된 전문연구인력이 기업 내 안정적인 정착유도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