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미취업 청년 구직활동비’3차 지원

만18~39세 미취업 청년대상… 1인 30만 원 1회 지원

가 -가 +

박찬미 기자
기사입력 2020-07-01 [20:12]

▲ 충주시청 전경./충주시제공     ©충북넷

 

[충북넷 충주=박찬미 기자] 충주시가 미취업 청년을 돕기 위해 이달부터 3차 구직활동비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미취업 청년 구직활동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구직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1일부터 14일까지 미취업 청년에게 긴급 구직활동비를 추가 신청받아 안정적인 구직활동 및 생활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충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의 만18~39세 미취업 청년 91명으로, 1인 30만 원을 생애 1회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조건에 맞는 미취업 청년은 충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첨부 서류를 갖춰서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hongsh4805@korea.kr) 또는 팩스(☏850-5209)로 신청하면 된다.

 

단, 생계급여 수급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고등학생, 대학(원)생, 정부·지자체 유사 사업 참여자, 고용노동부 취업 성공패키지·실업급여·구직활동 지원금·구직촉진수당 참여자, 외국인 등은 제외된다.

 

시는 더 많은 청년에게 구직활동비를 지원하기 위해 3차 모집부터 주민등록상 1인 미혼 가구이면서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를 본인이 납부한 경우에는 본인의 건강보험료만 확인하는 것으로 자격요건을 완화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이번 사업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실업 해소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발굴 시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현재까지 총 519명의 청년에게 1억5570만 원의 구직활동비를 지원하며 청년고용 안정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