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평생교육원-서원대, 도민 디지털 역량 강화 업무협약

가 -가 +

민정홍 기자
기사입력 2020-08-03 [17:32]

 

[충북넷=민정홍 기자]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정초시 원장)과 서원대학교는 3일 충북연구원 회의실에서 충청북도 평생교육 발전충청북도 도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서 충청북도 도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을 위한 교류 협력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행정, 인원, 공간, 데이터 등을 상호간 공유하고 지원 충청북도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개발 세미나, 사회공헌활동, 홍보 콘텐츠 공유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디지털 뉴딜의 핵심 과제인 디지털 인재 양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충청북도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활동가 양성과정9월부터 진행한다. 디지털 생활문해교육은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스마트폰패드, 무인기기 등)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관련 생활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며, 이와 관련 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진흥원 정초시 원장은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디지털 사회 가속화에 따른 디지털 정보 격차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과 관련하여 디지털 교육 분야를 신규 일자리 창출 기제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