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음성군,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2017년 06월 19일(월)
이진호 기자 peter4u@naver.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국비 2100만원 확보,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음성군청2-1.jpg
▲ 음성군이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충북넷=이진호 기자] 음성군이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근거리에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읍‧면 단위 행복학습센터를 지정하여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군은 군청(음성읍), 금왕읍 행정복지센터(금왕읍), 대소도서관(대소면), 맹동혁신도시 출장소(맹동면), 감곡도서관(감곡면)을 등 5개소를 읍‧면 행복학습센터로 지정했다.

각 읍면별 과정은 ▲음성읍 마을여행 매니저 양성, 시민강사 역량강화 과정 ▲금왕읍 퇴근길 한국사‧중국어 공부반 ▲맹동면 정리수납의 달인, 자녀 대화법 ▲대소면 화예장식기능사 양성 및 보드게임 ▲감곡면 아빠와 함께하는 바둑교실 등 이다.

군은 읍면별 특성에 따라 야간과 주말 등을 이용해 주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읍‧면별 행복학습센터 지정,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근거리에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