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괴산군, 독립·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인상

2017년 06월 19일(월)
지현민 기자 news0108@naver.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로고 (괴산군).jpg
▲ 괴산군은 오는 7월1일부터 독립·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월 8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인상 지급한다.
[충북넷=지현민 기자] 괴산군은 오는 7월1일부터 독립·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월 8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인상 지급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군은 수당 인상 내용이 포함된 ‘괴산군 독립유공자 지원 조례’와 ‘괴산군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를 군의회 의결을 거쳐 지난 2일 공포했다.

이에 군 독립유공자 6명과 참전유공자 및 유족 525명은 다음 달부터 매월 10만원의 수당을 분기 말에 지급받는다.

독립·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은 각 읍·면사무소 주민복지팀에서 국가보훈처가 발행한 참전유공자증이나 유족증과 통장을 지참하면 연중 신청 가능하다.

또한 참전유공자 명예수당과는 별도로 참전유공자가 사망하면 30만원의 사망위로금을 1회에 걸쳐 지급한다.

아울러 배우자가 남아있으면 배우자의 명예수당 신청으로 월 5만원을 분기 말에 지급받게 되고, 이외에도 군은 독립유공자 및 유족 의료비로 1인당 연간 5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독립·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인상을 통해 나라를 위해 고귀한 희생을 바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의 자긍심과 예우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