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북대, 차세대정보 컴퓨팅기술개발사업 선정

2017년 09월 21일(목)
지현민 기자 news0108@naver.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오는 2020년 12월까지 1억7500만원 지원 받아

충북대 보도자료(충북대 산학협력단, 17년도 차세대정보컴퓨팅기술개발사업 선정) (1).jpg
▲ 충북대 산학협력단이 차세대정보 컴퓨팅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됐다. (충북대 제공)
[충북넷=지현민 기자]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17년도 차세대정보 컴퓨팅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차세대 인텔리전트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고성능 자율 기계학습 플랫폼의 원천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 이건명 소프트웨어학과 교수가 총괄과제 책임을 맡아 ‘인텔리전트 DB를 위한 고성능 자율 기계학습 플랫폼’이란 주제로 과제를 진행하고, 연구를 위해 오는 2020년 12월까지 연구비 1억7500만원을 지원 받는다.

세부내용은 ▲자율적 지식축적을 위한 기계학습 프레임워크 기술 ▲효율적인 컴퓨팅 자원 사용 기반 기계학습 플랫폼 고성능화 기술 ▲인텔리전트 DB의 빅데이터 활용 기계학습을 위한 데이터관리 플랫폼 기술 등이다.  

이건명 교수는 “최근 기계학습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적용되고 있다”며 “다가올 미래에는 사용자의 개입을 최소화하면서 인텔리전트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우수한 성능의 기계학습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고 그를 위한 원천기술 확보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