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U1대, 오는 26일 ‘충북남부지식포럼’ 발족

2017년 09월 22일(금)
지현민 기자 news0108@naver.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남부권 발전 전략 모색 및 지역 대학 활용 위해 추진

74948_16762_2900.jpg
▲ U1대는 오는 26일 U1대 탐구관 4층에서 ‘충북남부지식포럼’ 발족 및 창립행사를 개최한다. (U1대 제공)
[충북넷=지현민 기자] U1대학교는 오는 26일 U1대 탐구관 4층에서 충북 남부권 지역경제 발전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충북남부지식포럼’ 발족 및 창립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창립행사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채훈관 U1대 총장을 비롯해 남부 3군 군수 및 군의장, 의원 등 80여명의 지역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가 ‘행복 100세’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충북남부지식포럼은 충북 남부권 경제의 대내외적 환경을 분석해 지방자치단체에 효과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산업계·학계·관계의 지식정보교류를 통해 지역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지속성장 가능한 지역 경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대학의 조직을 활용한 집중적인 토론 및 연구체계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조직됐다.

이에 포럼은 특별 회원제 방식이 아닌 충북 남부권의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향후 대학 홈페이지에 ‘충북남부지식포럼’ 사이트를 구축해 포럼 소개, 창립목적, 운영방향, 자료공개, 고객센터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홈페이지 및 이메일, SNS를 통해 지역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정기적인 세미나와 강연 등을 개최할 방침이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