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주시, 예성로 회전교차로 3개소 설치

2018년 02월 13일(화)
이진호 기자 peter4u@naver.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80214예성로회전교차로조감도.jpg
▲ 충주시 예성로 회장교차로 조감도 (충주시 제공)
[충북넷=이진호 기자] 충주시 구도심인 예성로에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회전교차로가 설치된다.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성내동 예성교 남단과 성내동 제1ㆍ2로타리 3개소에 신호등을 회전교차로로 교체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다음 달부터 2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연말까지 회전 교차로 조성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충주시는 최근 도로교통공단·경찰서 등 관련기관과 협의를 거쳐 현재 회전교차로 설계를 마쳤다.

회전교차로는 일반적으로 교차로 중앙에 원형 교통섬을 두고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해 통행하는 방식이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시속 30km 이하로 저속 운행할 경우 사고빈도가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3년간 3개 교차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45건으로, 통행차량 증가에 따른 교통체증도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설치가 완료되면 차량 지체 시간이 줄고 연료 소모량과 배기가스 배출량이 감소하는 등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회전교차로 조성과 함께 보행로·가로등 등 기반시설도 함께 정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시내 모든 교차로를 대상으로 회전교차로 설치 타당성을 검토해 장기적으로 회전교차로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