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천혜숙 교수, "청주형 기초보장제도 도입 할 것"

2018년 02월 13일(화)
오홍지 기자 ohhj@okcb.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천 교수 13일 청주시장 출마 공약 발표

크기변환_KakaoTalk_20180213_165816286.jpg
▲ 13일 청주시청 브리핑실 기자회견에서 천혜숙 교수가 아동·청소년·노인 복지에 관한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18.02.13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자유한국당 천혜숙(63) 서원대학교 석좌교수는 “청주형 기초보장제도를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 교수는 13일 청주시청 브리핑실 기자회견에서 이와 관련해 아동·청소년·노인 복지에 대한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천 교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선정 소득 기준을 중위소득 기존 30%~40%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생계급여 대상도 포함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특히 “법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서 제외된 사람 중 확대기준에 맞는 사람에게 ‘생계급여기준액’의 15~35%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1대 1 매칭 치매 전담 코디네이터 확충, 치매 단기쉼터, 가족용 치매 카페 설치 등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의료공공성 확대 방안 관련해서는 “공공의료기관의 확충을 제시해 장애인 전용 병원과 장애 어린이 재활병원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 교수는 주요 핵심으로 아동·청소년 정책위원회·아동·청소년센터 설치, 아동·청소년복지인력 급여 현실화·처우개선, 치매 노인대책 강화와 의료공공성 확대 등을 공약했다.

아울러 초등학교 4학년생 치과 주치의 사업으로 ‘아동 치과 진료비 지원’을 끝으로 이날 공약 발표를 마무리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