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주시공무원노조, "갑질민원인 더는 좌시 하지 않을 것"

2018년 02월 20일(화)
오홍지 기자 ohhj@okcb.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KakaoTalk_20180220_181342894.jpg
▲ 20일 청주시청 브리핑실에서 청주시공무원노조가 최근 공무원을 상대로 발생한 갑질 민원인과 관련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취지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2018.02.20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 공무원노동조합은 20일 최근 공무원을 상대로 발생한 갑질 민원인에 대해 강력한 대응 의사를  밝혔다.

노동조합은 이날 청주시청 브리핑실 기자회견에서 “공무원 친절을 역 이용해 행정에 대한 불만이 아닌 사적 이익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상습적인 폭언과 인격모독을 일삼는 것을 더는 참지 않을 것"이라며 "증거수집으로 행정적, 사법적 조치를 단행해 책임을 묻겠다"고 공표했다.

이들은 "악성 민원인에 대한 강력대응을 위해 청주시와 수사기관에 제도를 요구 할 것"이라며 "이런 갑질 민원인의 폭언과 인격모독성, 발언을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들은 청주시에 악성 민원인에 대한 대응체계 확립과 민원 창구 CCTV 확대 설치·경고 문구 제작과 긴급상황 발생 시 청원경찰 호출 연계시스템 구축, 사법당국과 설명서를 제작·배부하고 공공서비스 적해 행위 엄정 대응 등을 요구했다.

또 수사기관에는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에 역량을 집중해 시민권익을 보호하고 공공서비스를 정상화해 줄 것을 촉구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