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2018 인생나눔교실 사업 참여(멘티)기관 모집

2018년 03월 08일(목)
정준규 기자 geminicjk@hanmail.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충청권 자유학기제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멘티모집

AS.jpg
[충북넷=정준규]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경식)은 7일부터 한 달간 인생나눔교실 충청권 참여기관(자유학기제 중학교, 지역아동센터)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은 군인, 청소년, 아동에게 인문학 가치와 삶의 지혜를 전하는 멘토링 사업으로, 충북문화재단이 충청권 지역주관처로 선정돼 올해 국비 4억3천5백만원을 지원받았다. 

충청권 인생나눔교실은 5월부터 12월까지 680회(군부대 200, 자유학기제 중학교 240, 자유학기제 180, 보호관찰소 60)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고 지역의 숨은 멘토·멘티를 발굴해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인생나눔교실은 소통 단절·양극화 등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대 간 소통의 가치를 탐색하고,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인문사업이다.

선배 세대(멘토)와 새내기 세대(멘티)가 소통하면서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해 나가는 쌍방향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충북문화재단은 2015년부터 인생나눔교실 사업을 운영해 군부대, 자유학기제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보호관찰소의 청소년, 청년에게 멘토링 프로그램을 1,610여회 지원한 바 있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인생나눔교실 사업을 통해 충청권 멘토와 멘티들이 서로 인생의 가치를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