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특강 '눈길'..평창올림픽 미디어 제작자 정해운 대표 초빙

2018년 04월 15일(일)
정준규 기자 geminicjk@hanmail.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명품클래스 특강(포스터).jpg
▲ /사진제공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충북넷=정준규 기자] 우수 콘텐츠 발굴을 위해 추진 중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사업 일환으로 명품 클래스 특강이 진행된다.

첫 강연자로 평창올림픽 개폐막식 미디어퍼포먼스 제작자 정해운 닷밀 대표가 초청됐다. 정 대표는 18일 오후 3시 청주문화산업단지 1층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미디어퍼포먼스 콘텐츠’의 세계를 주제로 명품클래스 특강을 진행한다.

명품클래스는 콘텐츠 창작자 및 스타트업을 위한 트랜드 이슈를 제공하는 오픈 강좌로 충북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좋은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콘텐츠 개발, 문화산업특강, 창업환경 개선 거점을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충북은 지난해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5년 동안 국비 50억원 총 115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며 교육, 공예디자인, 공연예술, 영상콘텐츠 등 4개 핵심 사업 추진을 위한 인프라 조성이 한창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콘텐츠분야의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속가능한 콘텐츠산업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게 충북콘텐츠랩의 역할"이라며 "콘텐츠 창작자에 대한 창업이전 단계부터 창업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차 명품클래스는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의 ‘내맘대로! 내멋대로! 유쾌한 창작’이라는 주제로 5월 17일 목요일 오후 3시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명품클래스는 창작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능하며, 현재 참가신청은 https://goo.gl/rinoxr 또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