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북대 소식] 생물학과 김진세씨, UC버클리 최종 합격 외

2018년 04월 16일(월)
이숙현 기자 news1104@naver.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미생물학과, 한국생체재료학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 세월호 참사 4주기 위기관리 학술대회 개최

▲ 김진세 씨

[충북넷=이숙현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김진세(생물학과)씨가 미국 UC 버클리대 대학원에 최종 합격해 박사과정을 밟는다고 16일 밝혔다.김진세 씨는 오는 8월 UC 버클리 대학원에 입학해 박사과정 동안 인슐린 저항성기작 및 제 2형 당뇨병(성인당뇨병)에 관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세씨는 “앞으로 일류대학 학생들 사이에서 최선을 다해 충북대의 힘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지도교수인 조성진 교수는 “세계적인 연구 성과와 실력을 갖춰 충북대 생물학과 졸업생으로서 당당히 세계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대견하게 생각한다”며 “선후배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으로 앞으로도 자신의 연구 분야에서 더욱 열정적인 연구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UC 버클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버클리에 위치한 공립대학으로 매년 세계대학 평가에서 Top10안에 포함되는 명문대다.

▲ (왼쪽부터)충북대 이상희씨와 최다현씨
미생물학과, 한국생체재료학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충북대학교 미생물학과 이상희(학부 4학년)씨와 최다현(석·박사 통합과정 2년)씨가 지난달 30일 부산대에서 열린 2018년 한국생체재료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한국생체재료학회는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모든 기본 소재인 생체재료에 관한 연구에 종사하는 연구자, 이를 직접 환자에 사용하는 의학자 및 이들 재료와 관련된 산업계가 함께 모여 학술적, 기술적 정보의 교환을 목적으로 지난 1996년 설립됐다.

충북대 학생들은 학회에서 (주)나이벡과의 공동연구로 발굴한 ‘신규 펩타이드의 항염 기능성 및 작용기전 규명’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염증반응이 유발된 세포에 신규 펩타이드를 처리한 결과, iNOS 단백질 발현 조절 및 높은 인공 피부로의 투과성을 통한 항염 효능을 확인했다.

한편 이 연구는 중기청의 중소기업 융복합기술개발사업(S2449311)과 한국연구재단 (NRF) 중견연구자 지원사업(NRF-2017R1A2B4002611)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 세월호 참사 4주기 위기관리 학술대회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국가위기관리연구소는 지난 13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세월호 참사 4주기 위기관리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세월호 참사 이후 우리사회는 무엇을 했나’라는 주제로 반복되는 대형 참사 발생의 구조적 문제점과 올바른 대책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 이재은 소장의 개회사와 류희인 행정안전부 차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세월호 참사, 위기관리의 변화와 과제, 대형참사 발생의 진단과 이슈, 대형참사 위기관리, 시급한 대안은 무엇인가 등에 관해 논의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