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공모] 주민이 직접 만드는‘지역공동체 사업’ 공모

2018년 04월 26일(목)
정준규 기자 geminicjk@hanmail.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충북넷=정준규 기자] 충북도는 지역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2018년 지역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지역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의제를 설정하고, 직접 그리고 신속하게 현안문제와 필요 사업을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충북에서 활동하는 10인 이상의 모임 단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공동육아, 다문화, 경제, 안전, 환경, 문화‧예술 등 유형의 제한 없이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비 및 프로그램비를 최대 5백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공동체는 5월 16일까지 가까운 시‧군청 담당 부서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접수가 끝나면 공모사업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18개 내외의 대상 모임이 선정될 계획이며 오는 6월 중 사업시행이 가능하다.

충북은 올해 처음으로 지역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한 후 사업의 성과 분석과 주민 호응도를 고려하여 내년도에는 사업을 확대할 전망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지역공동체과 공동체정책팀(220-2563) 혹은 가까운 시‧군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