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2차 '충청북도 4차산업혁명추진위원회' 개최

2018년 05월 14일(월)
정준규 기자 geminicjk@hanmail.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충청북도 4차산업혁명 추진위원회(소회의실 5.14)1.JPG
▲ 사진제공 충북넷
[충북넷=정준규 기자] '충청북도 4차산업혁명추진위원회' 제2차 회의가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자리엔 이우종 충북도 기획관리실장을 비롯해 전자부품연구원 박청원 원장 등 충청북도 4차산업혁명추진위원회 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구성된 위원회는 이번이 두 번째 회의로 위원들의 신분변동에 따른 교체 위촉으로 인한 위촉장 수여, ‘충북도의 4차 산업혁명 대응 추진현황’ 및 ‘4차 산업혁명 대응 충북 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착수보고로 진행됐다.

충북도는 4차 산업혁명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인식확산, 신규과제 발굴, 대응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또한 도‧시군공무원 및 기업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권역별 릴레이아카데미와 스마트 제조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해 왔다.

브라운백미팅, 워크숍 등을 개최해 대학, 연구기관, 시군 등 각 기관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4차 산업혁명 대응과제 11건을 발굴했다.

‘4차 산업혁명 대응 충북 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착수보고는 연구 책임자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경선 박사가 진행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충북의 기존 산업을 고도화하고 미래 유망 신산업을 창출할 전략과 방안을 마련하고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를 활용해 충북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 이라며 “앞으로 다각적인 4차 산업혁명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