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시종 충북지사 예비후보 등록..본격 선거운동 돌입

2018년 05월 16일(수)
정준규 기자 geminicjk@hanmail.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20180516 이시종 도지사 예비후보 출마 기자회견1.JPG
▲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충북넷=정준규 기자]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지사 예비후보가 후보등록 첫날 충혼탑참배를 마치고 민생탐방을 이어갔다.

이 후보는 16일 오전 9시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이 후보는 “이미 시작한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확실하게 완성하고 ‘강호축’개발로 남북교류 등 미래 충북에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하고자 도지사에 다시 출마했다”고 출마 동기를 밝혔다.

이 후보는 이후 청주 사직동 충혼탑을 찾아 참배하고 도청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지난 8년 동안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창조하는데 동참해주신 도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가운데서도 저를 믿고 함께 해주신 163만 도민 여러분과 1만3천여 공직자 가족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주요 공약도 발표됐다.  ▲4%·4만불 완성, 5%·5만불 도전 ▲강호축 육성 ▲미세먼지 대책 ▲도민재난안전망 구축 ▲취약지역 공공의료서비스 강화 ▲먹거리 안전 친환경 유기농 식자재 확대 공급 ▲농시 전환, 농업인 기본소득 보장 ▲균현발전을 위한 북·남부권 공공기관 이전 ▲청년경제 활성화 ▲미호천 시대 개막 등이 10대 공약으로 제시됐다.  

이 후보는 이어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관위 출정식 등에 참석한 뒤, 다시 청주로 내려와 청주 육거리시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163만 도민을 모두 태우고 이미 출항한 충북호는 ‘1등 경제 충북 기적의 땅’을 향해 지금 거친 바다 한가운데를 지나고 있다”며

“풍부한 경험과 노련함, 그리고 뜨거운 열정으로 ‘1등 경제 충북 기적의 땅’까지 도민여러분을 안전하게 모실 테니 저를 믿고 다시한번 충북호의 선장을 맡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