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주)대원, 베트남 진출 '청신호'..홍콩증시 상장사와 개발사업 추진

2018년 05월 16일(수)
정준규 기자 geminicjk@hanmail.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img_outline01.jpg
▲ 사진 (주)대원 홈페이지
[충북넷=정준규 기자] 충북 향토기업 (주)대원(대표이사 전응식)이 홍콩증시 상장사인 VMEPH와 베트남 하노이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대원은 15일 베트남 하노이 남서쪽에 인접한 하동(Hadong)지역에 개발사업을 위해 홍콩증시 상장사인VMEPH(Vietnam Manufacturing and Export Processing Holdings)의 자회사(VMEP)와 대원현지법인(대원투덕, Daewon Thuduc Housing Development)이 합작법인 설립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사인 VMEP는 베트남에서 모터바이크, 엔진및 부품을 생산하는전문기업으로 홍콩증시 상자사 VMEPH의 자회사이며, 대만 모터바이크 1위 기업 산양모터스(SYM)가VMEPH의 모회사이다.대원투덕은 120억을 출자해 합작사의 지분 49%를 갖게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설립되는 합작법인은 하노이 하동지역에 위치한 VMEP 공장부지 4만604㎡를 타운하우스,상가,아파트 및 오피스 등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VMEP측이 부지를 제공하며, 대원투덕은 개발사업을 총괄한다.

대원은 그동안 베트남에서의 다수의 주택사업과 개발사업 등 풍부한 사업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노이 프로젝트 사업에 총력을 다한다는 전략이다.

총 투자금액은 약 1억달러로 예상되며, 자금은 베트남 법인 출자 등 현지에서 전액 조달될 전망이다.

대원측 관계자는 “현재 베트남 정부가 ‘하노이 국제화 건설프로젝트(Greater Hanoi 2030)’ 정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만큼 본 사업의 성공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며,

 “향후 대원의 베트남 북부지역 개발사업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