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북대 소식] 충북대 사범대학-캐나다한국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외

2018년 05월 16일(수)
이숙현 기자 news1104@naver.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충북대 보도자료(충북대 사범대학, 캐나다한국교육원 업무협약).jpg
▲ 지난 16일 충북대 사범대학장실에서 충북대와 캐나다한국교육원과의 글로벌 예비교원 인재 양성 및 캐나다 교사임용 관련 교육지원 방법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 제공
[충북넷=이숙현 기자] 충북대학교 사범대학은 지난 16일 충북대 사범대학장실에서 캐나다한국교육원과 글로벌 예비교원 인재 양성 및 캐나다 교사임용 관련 교육지원 방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지원을 위한 상호 인력 교류 및 시설 활용과 캐나다 교사자격증 및 교사임용에 대한 지원, 해외 교육 관련 학술대회 및 세미나 개최 지원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이병승 한국교원장은 교직이수자를 대상으로 캐나다 교사자격증 취득 및 교사임용 과정에 관한 글로벌 교육 특강 ‘캐나다 교원자격 취득하기’를 사범대학 교수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김보림 충북대 사범대학장은 “캐나다 교원자격 취득 과정을 위한 우리 예비교원들에게 적극 지원 및 진행하겠다”며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교사 양성의 시작점이 될 수 있는 가교 역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나다한국교육원은 1981년 대한민국 정부가 설치한 기관으로 재외동포들이 한글학교 지원 및 국내 교육기관과 캐나다 내 교육기관과의 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충북대 정순영씨, 우수포스터발표상 수상

정순영씨 증명사진.jpg
▲ 정순영 씨/충북대 제공

나트륨이차전지의 짧은 수명과 낮은 출력을 해결하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17일 충북대에 따르면 정순영(공업화학과 석사 1년) 씨는 최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공업화학회 2018년 춘계 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발표상을 수상했다.

수장자인 정 씨는 이번 학회에서 '다공성 금속화합물/탄소 일차원 복합구조체의 소듐이차전지 음극활물지 적용'이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논문은 다공성의 몰리브덴 이셀렌화물/탄소 복합나노섬유를 합성해 나트륨이차전지의 음극활물질로 적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북대 보도자료 - 숲 체험 통한 진정한 ‘나’찾기 (1).jpg
▲ 충북대 제공
충북대 RC 산림치유 프로그램인 ‘몸살林(림) 마음살林 프로젝트

충북대학교 창의융합교육본부는 '충북대 RC 산림치유 프로그램인 ‘몸살林(림) 마음살林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숲 속에서 스스로의 심신 상태를 돌보고 숲 생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주변의 가족과 친구 이해, 스스로의 변화와 창의적·인문학적 소양의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이달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충북대 메타세콰이어 숲길 일대와 기숙사 주변에서 2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스트레스 질문지와 정신건강 검사와 인바디 검사를 기반으로 △치유스토리텔링 △배려숲 걷기 △아로마 셀프마사지 △숲과 하늘보기 △건강차 마시며 자기소개 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숲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운동 처방 및 영양처방을 통해 건강한 삶을 찾는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