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청권 상공회의소 청주공항 활성화에 힘 모아

2019년 01월 10일(목)
오홍지 기자 ohhj@okcb.net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간담회서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면허발급 건의문 채택

[크기변환]사진1.JPG
▲ 충청권 10개 상공회의소가 10일 청주지역내 명관 회의실에서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면허발급 촉구 공동건의문’을 채택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청주상의 제공

[충북넷=오홍지 기자] 충청권 상공회의소가 청주공항 활성화를 위해 힘을 합쳤다.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를 비롯한 충청권 9개 상공회의소가 10일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면허발급 촉구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청주에서 열린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충청권 상의 회장 간담회'에는 청주·충주·음성·진천·제천단양·대전·충남북부·서산·당진·세종 등 충청권 10개 상공회의소가 함께했다.

충청권 10개 상공회의소는 건의문에서 ▲신규노선 개척을 통한 공항의 균형 있는 발전 ▲항공수요 충족·국민편익 향상 ▲외국항공사의 국내시장 잠식상황 해소 ▲항공 관련 산업 육성·일자리창출 등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거점항공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청주공항 모기지 항공사와 기존 항공사들이 운항하고 있는 노선 파이를 침범하지 않고 청주공항을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신규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국제 여객수요의 분산과 공항의 균형 있는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항공수요가 풍부한 만큼 신규 항공사의 등장은 기존 항공사들이 우려하고 있는 시장포화보다는 자율경쟁을 더욱 강화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라며 “자율경쟁 시장에서는 공급 확대가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를 가져와 새로운 신규 수요 창출·항공시장 성장 촉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통해 공항경제권을 조성하고 항공산업을 육성할 뿐만 아니라, 연간 2000여명을 배출하고 있는 20여개 충청권 항공 관련 지역 대학들과 연계한 지속가능한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기타 방안으로 청주국제공항 접근성 강화를 위한 교통편의 기반 확충, 공항 주차료 인하 등이 논의됐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