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시장과 함께하는 지현동 사과나무길 축제 8일 개최

가 -가 +

이진호 기자
기사입력 2016-10-04 [10:33]

제1회 충주 사과나무 이야기길 축제1.jpg
▲ 제2회 남부시장과 함께하는 지현동 사과나무 이야기길 축제가 오는 8일 지현동 지현천변 1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북넷=이진호 기자] 제2회 남부시장과 함께하는 지현동 사과나무 이야기길 축제가 오는 8일 지현동 지현천변 1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남부시장상인회(회장 김은희)와 지현동 사과나무이야기길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홍석중) 공동주최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새롭게 변화하는 남부시장의 활성화와 충주 최초 사과나무 재배지로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공존하며 발전하고 있는 지현동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각설이 품바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노래교실 발표와 색소폰 연주, 9988 어르신들의 장기자랑, 향토가수 공연과 창작동요 독창, 시낭송 등이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 참여형 프로그램인 그림그리기, 서예, 글짓기대회가 저학년부(1-3)와 고학년부(4-6)로 나뉘어 열린다.

부대행사로 회오리 사과깎기, 사랑이 꽃피는 계단 포토존 사진 찍어주기, 사과나무이야기길 투어, 전통차와 커피, 떡매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먹거리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남부시장 내 음식점에서는 고객에 대한 감사세일로 일부 품목에 한해 2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오후 6시 30분부터는 ‘남부시장 옹달샘 가을음악회’가 열려 화려한 기교의 평양예술단 공연과 가을밤 분위기를 사로잡는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남부시장은 2016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특화사업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