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오는 27일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개최

가 -가 +

지현민 기자
기사입력 2016-10-25 [11:26]

제천시청1(기사용).jpg
▲ 제천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제천체육관 일원에서 ‘제10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
[충북넷=지현민 기자] 제천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제천체육관 일원에서 ‘제10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의 저변확대로 지역사회 공동 학습체를 형성하고, 나눔을 통한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배우는 기쁨!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개막식은 27일 제천체육관에서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게 되고, 개막공연으로는 ‘한울타리합창단’과 제천여성합창단‘의 합동공연이 진행된다.

이어 모범자치위원장 시상과 평생학습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이어지고, 17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로 난타, 기타연주, 댄스, 에어로빅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제천체육관 야외무대에서는 28일 관내 초·중·고·대학교 12개 동아리가 청소년 공연을 펼치고, 29일에는 관내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동아리 12개 팀이 참여해 공연을 선보인다.

아울러 전시·체험·홍보 행사로는 45개 기관단체 및 동아리가 쿠키·책갈피·캘리엽서·연필꽃이·손수건 만들기 등의 전시·체험을 비롯해 전래놀이 체험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마술사와 함께하는 119안전체험한마당축제와 제천시발명축제한마당행사, 충북성인문해시화전 등의 특별행사도 마련됐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평생학습은 100세 시대를 아릅답게 만들이 가기 위한 구상 속에 만들어진 것”이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삶의 가치와, 사랑하는 마음, 따뜻한 우정을 나눠가는 멋진 하루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