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변 봄의 정취’ 충주호 벚꽃축제 7일 개최

7일~9일까지 충주댐 일원서 개최

가 -가 +

이진호 기자
기사입력 2017-04-05 [09:48]

충주호벚꽃축제(포스터).jpg
▲ 제7회 충주호 벚꽃축제 포스터
[충북넷=이진호 기자] 충주의 봄을 알리는 제7회 충주호 벚꽃축제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충주댐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관리단 후원, ㈔충주사회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충주댐 및 남한강변에 펼쳐진 벚꽃길을 테마로 진행된다.

충주댐 치수증대능력사업에 따라 지난해까지 주 행사장이었던 우안공원 등의 주변시설물 운영 중지로 올해는 충주댐 발전소 입구로 변경됐다.

7일에는 충주호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 시민과 사회단체 회원들이 함께하는 충주호 민속놀이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8일에는 관내 초등학생들의 장끼를 겨루는 ‘충주호에 꽃핀 동심 오디션’을 시작으로 ‘충주호 벚꽃길 걷기대회’, ‘충주호 벚꽃 가요대행진’, ‘상춘객과 함께 하는 OX 퀴즈’ 등이 진행된다.

9일에는 중원민속보존회의 흥겨운 농악한마당을 비롯해 우리가족 으뜸자랑, 스포츠댄스 공연, 충주호 벚꽃축제 팔씨름대회, 충주호 벚꽃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부대행사로는 충주호 사계절 사진전, 민속악기 체험, 벚꽃 손수건 만들기 등 가족 및 연인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전시프로그램들도 준비됐다.

충주사회단체연합회는 행사장 주변 혼잡을 예방하기 위해 8일과 9일 양일간 충원교 인근 주차장에서 행사장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또한 행사기간 중 충주호 관광선에서는 관광선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승선료 2000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정종수 충주사회단체연합회장은 “많은 가족과 연인들이 축제장을 찾아 아름다운 벚꽃과 충주호의 넓고 시원한 풍경을 감상하며 봄날의 행복한 시간을 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