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LA시 스마트시티 분야 교류 확대 추진

17일 이강진 부시장-LA 테드 로스 CIO 접견…도시협의체 구성방안 논의

가 -가 +

이정은 기자
기사입력 2019-05-16 [15:25]

▲ 이강진 세종특별자치시 정무부시장이 17일 테드 로스(Ted Ross) 미국 로스엔젤레스 시 정보화 분야 책임자(CIO)를 만나 한·미 스마트시티 간 협의체 구성 및 상호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세종특별자치시 제공    © 충북넷

 

이강진 세종특별자치시 정무부시장이 17일 테드 로스(Ted Ross) 미국 로스엔젤레스 시 정보화 분야 책임자(CIO)를 만나 한·미 스마트시티 간 협의체 구성 및 상호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로스 CIO는 로스앤젤레스 시 정보기술청(ITA)의 총책임자로, 지난 15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관련 국내 학술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다.

 

이강진 부시장은 로스 CIO를 접견한 자리에서 세종시와 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현황을 설명하고 한·미 스마트도시 관계자 상호 경험 공유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대해 로스 CIO는 향후 한미 스마트시티연합과 같은 협의체를 구성해 교류 협력 방안을 구체화해 나가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강진 부시장은 “로스엔젤레스 시는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시행중인 곳으로, 미국 내 스마트시티 분야 선두주자로 꼽힌다”면서 “앞으로 세종시-로스엔젤레스시 간 교류 협력을 통해 시민의 삶 개선에 기여하는 스마트시티 기술 구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접견에서 이강진 부시장은 내년 세종에서 열리는 ‘제1회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 포럼’에 LA시와 로스 CIO를 정식 초청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