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청주시 환경보전연구모임’ 정책간담회 개최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19-05-16 [18:31]

▲ 16일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청주시 환경보전연구모임’ 정책간담회가 시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청주시의회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청주시 환경보전연구모임’ 정책간담회가 16일 시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시의원 8명으로 구성된 ‘청주시의회 환경보전연구모임’은 미세먼지와 소각장 등 환경 위해요인으로부터 시민 건강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실효적인 법․제도적 장치 마련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완희 시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정책간담회는 ‘참석자 소개’, ‘청주시 미세먼지, 소각장 현황과 대응 전략 소개’, ‘정책 제안과 의견 개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시의회 김용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이현주, 유영경, 윤여일, 박완희, 이재숙 의원과 청주시청 관계공무원, 청주충북환경연합, 충북청주경실련 등 청주지역 환경․시민단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앞으로의 연구방법과 세부계획을 공유했다.

 

박완희 의원은 “환경단체와 활발한 업무 교류와 연구 활동으로 청주시의 대기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효적인 조례 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구모임은 연말까지 정책간담회, 현장 방문, 정책토론회를 거쳐, 미세먼지와 소각장 관련‘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조례’등을 제정할 방안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