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편성 참여하세요" 충북교육청 주민의견 수렴

가 -가 +

이정은 기자
기사입력 2019-05-20 [13:25]

▲ 충청북도교육청./ new1 제공     © 충북넷

 

충북도교육청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제안사업을 공모해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할 주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2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모바일과 인터넷을 통해 우선 투자 분야, 추진 중인 사업의 확대·폐지·축소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조사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주민 7300여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문자와 인터넷 메일을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과 우편, 팩스, 방문 접수 등의 방법을 통해 예산 편성을 희망하는 교육사업 전반에 대한 주민제안사업 공모도 진행하기로 했다.

 

각 학교를 통해 동아리활동, 학교축제나 체육대회, 기부나 봉사활동, 현장학습 등에 대한 학생들 의견도 함께 수렴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도 구성해 △공보기획예산 △안전생활복지 △학교혁신미래 △교육행정시설 4개 분과에 대한 의견도 수렴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인건비 등 경직성 경비를 뺀 교육사업과 시설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본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도교육청은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6개 사업에 20억8000만원의 예산을,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6개 사업에 180억9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