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괴산군수, 지역 현안사업 국비지원 요청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19-05-22 [17:29]

▲ 22일 이차영 괴산군수가 정부를 방문해 군의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국비요청을 적극적으로 요청하고 있다. /괴산군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이차영 괴산군수는 22일 군정 역점시책과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세종정부청사를 방문해 국비지원을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이 군수는 이날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관련 중앙부처를 붕문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사업비 지원을 건의했다.

 

우선, 행정안전부 재난경감과를 방문한 이 군수는 ‘중리지구 풍수해위험 생활권 정비사업’추진에 필요한 내년도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종자생명산업과와 해양수산부 양식산업과를 차례로 방문한 이 군수는 ‘곤충자원화 클러스터단지 조성사업’과 ‘강마을 어울림 사업'의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이를 위한 정부예산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군수는 또,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체육과와 체육진흥과를 방문해 ‘괴산반다비 국민체육센터’와 ‘근린형 소규모 체육관’건립의 당위성을 피력하는 등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이 군수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핵심사업 추진에 있어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중앙부처 방문으로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 중 군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사업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회·정부 예산순기에 맞춰 관련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국비 확보를 노력으로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