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시, 청주시 관광교류 방문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19-05-22 [17:58]

 

▲ 22일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청주시와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시가 가념 사진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는 22일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시 대표단이 청주시를 방문해 관내 주요시설을 답사하는 등 우호를 다졌다고 밝혔다.

 

웨이하이시 문화와여행국 강문일 부국장 등 대표단은 청주시 김항섭 부시장과 만나 양 도시 간 문화․체육․관광교류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양 측은 특히, 지난 2일부터 청주 국제공항과 웨이하이 국제공항 간 정기노선 취항으로 주 3회(화, 목, 토) 운항하게 된 것을 계기로, 양 도시 시민들이 편리하게 항공을 이용해 상호 간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웨이하이시 대표단은 이날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 하나병원 등 관내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도시재생허브센터 대회의실에서 웨이하이시 관광을 설명했다.

 

대표단은 오는 23일 상당구 문의면에 있는 대통령별장 청남대를 견학하고, 청주 국제공항을 통해 본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청주시 김항섭 부시장은 “정기노선 취항으로 청주에서 중국 웨이하이시까지는 1시간대이다”며 “이번 만남이 양 도시 간 문화․관광 등의 협력구축으로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웨이하이시(威海市)는 중국 산동반도 제일 끝에 위치하며, 인구 300만명, 면적 5797㎢의 항구도시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