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산학협력단, 청년TLO 육성사업 희망취업자 모집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19-07-09 [15:38]

▲ 충북대 야간전경. /충북대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산학협력단은 오는 14일까지 ‘2019년도 하반기 청년TLO 육성사업 희망취업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년TLO 육성은 대학이 보유한 기술의 민간이전·창업을 통해 기업의 혁신 역량 제고를 담당할 청년 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사업을 말한다.

 

이 사업 지원대상은 충북대 미취업 이공계(공과대, 자연대, 의대, 약대, 수의대, 농생대, 전자정보대) 학·석사 졸업생(만 34세 이하) 등이며, 모집인원은 석사 5명, 학사 1명이다.

 

참여방법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와 서류를 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jypark@cbnu.ac.kr)로 보내면 된다.

 

서류심사는 오는 17일까지 개별로 문자 연락이 가며, 2차 서류접수 안내와 함께 오는 19일 오후 2시 면접이 예정돼 있다.

 

합격자들은 6개월간 대학에 근무하면서 기술이전을 위한 기술소개자료 작성, 기업·기술동향조사, 실험실 연구자 지원·협력, 실험실 보유기반 창업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그러면서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해 소정의 급여도 받는다.

 

최상훈 충북대 산학협력단장은 “미래 한국의 경쟁력은 지식기반산업의 기술 사업에 달려 있다”며 “이번 사업으로 대학의 우수한 지식과 기술을 기업에 전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