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문화 확산 ‘앞장’… 이차영 괴산군수 1주년 소통 행보

취임 1주년 관내 기관 차례로 방문 예정, 종사자들 격려·애로사항 청취 등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19-07-16 [15:08]

▲ 16일 이차영 괴산군수가 요양원 노인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 /괴산군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이차영 괴산군수가 16일 장애인복지관에서 배식봉사활동에 나서며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등 현장 소통행보에 나섰다.

 

이번 소통행보는 취임 1년을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계층과 어려움을 몸소 느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추진됐다.

 

이 군수는 이날 청안면 소재 진성노인전문요양원과 청천면에 위치한 충북웰빙노인전문요양원을 차례로 방문해 시설 입소자들에게 쌀과 화장지 등 생필품 위주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그러면서 노인과 장애인들을 만나 일일이 안부를 묻고,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두루 살폈다.

 

이어,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서는 배식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도왔다. 이 군수는 시설 종사자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장애인복지 관련 고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이 군수는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이 꼭 필요하다.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계속해 노력하고, 언제나 주민 곁에서 소신 있고 친근한 행정을 이어 나가겠다”며 “군민들 편의와 안전을 위해 늘 애쓰고있는 시설 종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군수는 이달 말까지 환경미화원, 도로보수원 등 현업부서 근무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괴산군노인복지관에서 배식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 16일 이차영 괴산군수가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괴산군 제공     © 오홍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