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괴산고추축제 오는 8월29일 개막… 오감만족형 축제 선보여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19-07-17 [09:33]

▲ 지난해 괴산고추축제 모습. /괴산군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8년 연속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선정한 ‘2019괴산고추축제’가 오는 8월29일부터 9월1일까지 4일간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17일 괴산축제위원회(위원장 장재영)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고추가 나타낼 수 있는 다섯 가지 색깔에서 착안해 축제를 통해 오감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오만가지 상상, 오색고추축제’를 주제로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 누구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축제에서는 전국 최초로 ▲고추산업특구지정 ▲지리적표시제등록 ▲ISO품질인증 등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괴산고추의 맛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고추축제위원회는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킬러 콘텐츠인 ▲황금고추를찾아라 ▲속풀이고추난타 ▲전국고추요리경연대회 ▲청소년페스티벌 ▲다문화페스티벌 ▲임꺽정선발대회 ▲캠핑장운영 등을 더욱 세밀하게 준비한다.

 

괴산고추직판장과 농·특산물판매장 등도 설치·운영되며, 괴산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장재영 괴산축제위원장은 “오만가지 상상 오색고추축제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여름의 끝자락에 즐겁고 감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오감만족형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괴산의 다채로운 문화가 어우러진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최고의 축제를 만끽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 홍보물. /괴산군 제공     © 오홍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