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의회, 환경 관련 민원현장 잇따라 방문 격려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19-09-10 [17:12]

▲ 10일 괴산군의회가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장 반대대책위원회를 방문해 향후 대책 등을 논의하고 있다. /괴산군의회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괴산군의회(의장 신동운) 의원들은 지난 9일 괴산읍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건립 추진 예정지 등 관내 환경 관련 민원현장 5곳을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괴산군의회는 이날 먼저 신기리 의료폐기물소각시설 건립 추진 예정지를 방문, 행정심판 각하 결정에 따른 군의 대응방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장 반대대책위원회를 격려했다. 이들은 향후 대책 등도 논의했다.

 

이어, 괴산군 광역생활쓰레기소각시설을 찾아 증평군에서 반입되는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악취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당부하고, 사리면 월현마을 가축분뇨 유출 현장을 방문해 수차례 폐기물을 배출한 목장주에 대한 법적 처벌을 요구했다.

 

군의회는 또, 최근 주민 반발을 사고 있는 문광면 신기리 폐기물재활용시설 재건축 허가 신청 대상지와 불정면 탑촌리 소재 대규모 우사 허가 신청 대상지를 잇따라 방문해 군 관계자로부터 사업 관련 현황을 청취했다.

 

신동운 의장은 “앞으로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괴산군의회가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