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가 -가 +

이정은 기자
기사입력 2019-09-16 [14:50]

▲송기섭 진천군수가 일본정부의 연이은 경제보복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16일 NH농협이 출시한 ‘NH-Amundi 필승코리아 증권투자 신탁 펀드’에 가입했다. /진천군청 제공    © 충북넷


송기섭 진천군수가 일본정부의 연이은 경제보복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16일 NH농협이 출시한 ‘NH-Amundi(NH-아문디) 필승코리아 증권투자 신탁 펀드’에 가입했다.

애국펀드라 불리는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본 수출 규제에 맞서 국내 소재, 부품 등 첨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산화 기업과 국제경쟁력을 갖춘 기업에 투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출시 됐다.

특히, 펀드 운용보수를 0.5%낮춰 수익률을 높이고 펀드 운용보수의 50%를 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분야 관련 대학 장학금과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난달 26일 문재인 대통령의 생애 첫 펀드 가입으로 화제가 된 바 있는 본 펀드는 농협은행 및 NH투자증권 전국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 금액은 1만원 이상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일본의 불합리한 경제보복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의 기업들이 이 위기를 극복하고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펀드에 가입하게 됐다”며 “우리나라 기업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에 많은 군민들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 10일 진천군에서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2,000여명의 지역 주민들의 주도로 대규모 규탄집회가 열렸으며, 이에 앞서 송기섭 진천군수를 포함한 일본경제보복저지 범진천군민협의회 33인은 진천읍 산척리에 위치한 ‘보재 이상설’생가를 방문해 3‧1운동 당시 민족대표들이 기미독립선언서를 낭독했던 장면을 모티브로 삼아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 철회를 외치는 퍼포먼스를 펼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은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