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제6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 13일 개최

가 -가 +

이정은 기자
기사입력 2019-11-12 [15:26]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성공취업·창업을 위한 ‘2019년 제6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를 13일 대학 강당과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제공    © 충북넷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성공취업·창업을 위한 ‘2019년 제6회 청년 취업·창업의 날’ 행사를 13일 대학 강당과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위해 취업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채용설명회 △취업 및 채용 컨설팅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여대생 면접이미지 메이킹 특강 △고용노동부청주지청 취업지원 정책 홍보 △입사지원서류 및 면접 대응 개인별 피드백 △각종 시연 행사 등에 재학생 7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우진산전, LG유플러스,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가 참여하여 직무정보와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채용설명회가 열리며 특히,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는 현장에서 직접 채용면접을 진행하는 산학관 잡매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학과에서 배우고 익힌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작한 결과물을 평가받을 수 있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전공 UCC경진대회, 창업 마인드 고취를 위한 창업동아리의 시제품 전시회, e-포트폴리오 수상작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 전공 UCC경진대회 결과 방사선과 김세림 외 4명은 ‘내 꿈은 방사선사’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e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는 호텔제과음료과 이지나 학생이 대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다.

 

또한, 캡스톤경진대회 논문부문, 창업동아리 작품부문, 전공동아리 작품부문 등에 대한 심사와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충북보과대 이윤수 학생취업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의지와 역량을 제고하고 지역산업체에 충북보과대 재학생들의 우수한 능력을 인식시켜 청년 취업난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