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미세먼지 합동정책토론회 개최

미세먼지에 대한 충북도민의 생각과 정책 추진방안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19-11-18 [14:01]

[충북넷=오홍지 기자] 충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김원용)는 오는 19일 오후 2시 30분 충북도의회 회의실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충북도민의 생각과 정책추진방안’을 주제로 미세먼지 합동정책 토론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충북도의회와 충북연구원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토론회는 미세먼지에 대한 충북도민들의 생각과 미세먼지 국민정책제안을 알아보고, 충북도 미세먼지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 앞서 우선,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신용승 원장이 ‘국가기후환경회의 국민정책제안과 서울시 미세먼지 대응사례’에 관해 발제하고, 충북연구원에서 충북도 재난안전 연구센터 배민기 센터장이 ‘미세먼지에 대한 충북도민의 인식분석’주제에 관해 발표한다.

 

이어서 충북보건과학대 행정학과 최현식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토론에서는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 권설아 전임연구원과 청주·충북환경연합 이성우 사무처장, 미세먼지 전문강사 한아름 강사, 충북도 기후대기과 박대순 과장이 참석해 이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 관련 홍보물. /충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공     © 오홍지 기자


박연수 충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은 미세먼지가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도민들의 불안감은 점점 커지고 있다. 국가기후환경회의에서는 국민정책참여단과 각종 위원회 전문위원들이 회의를 거쳐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국민정책을 제안한 상태라며 이번 토론회 배경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이번 합동정책 토론회에 앞서, 충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미세먼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도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미세먼지 바로 알기 교육과 인식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