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 교수학습경진대회 성료

가 -가 +

이정은 기자
기사입력 2020-01-29 [14:38]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8일 대학내 회의실에서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교수학습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제공    © 충북넷

 

[충북넷=이정은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8일 대학내 회의실에서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교수학습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수학습경진대회는 지난해 3월에 충북보과대 전임교원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교수학습 전문 교수들과 함께 TFT를 구성하여 6차례 세미나 및 외부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여 △교수학습 모형설계 및 개발 △교수법 적용 △평가 및 환류 등 수업모형에 대한 단계별 교수법 운영을 진행했다.

 

이날 발표한 연구보고서는 △예비 사회복지사의 협동학습역량강화를 위한 구조화된 학생 주도형 TL모형 실증연구 △치위생과 학생들의 전공기초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P-3R 학습모형 개발 및 적용 △예비 작업치료사의 역량증진을 위한 PIPO-CLASS 교수학습모델의 개발과 적용 △예비간호사의 학습동기부여를 위한 ‘Q-based PROTS’ 모형의 개발 및 적용 등이다.

 

충북보과대 교수학습경진대회는 교수법 연구 개발을 통해 강의 개선을 도모하고 교육의 질적 향상과 교수 학습의 효율성 증대를 목적으로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주영희 센터장은 ”잘 가르치겠습니다 잘 취업시키겠습니다를 실현하기 위해 매년 교원의 교수법 및 교수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 결과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 및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지난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하여 전국 전문대학중 2개교만 선정한 ‘2019년 우수 교수학습 지원 전문대학’에 선정된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