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재단-마이스터고등학교(4개교) 바이오헬스 교육 프로그램 구축 MOU

가 -가 +

충북넷
기사입력 2020-02-19 [15:58]

 

바이오헬스 교육과정 연구 및 구축 협약식 기념컷./오송재단 제공  © 충북넷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오송재단’)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고종현),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희수), 원주의료고등학교(교장 이학노),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창원)는 19일(수) 14시 오송재단에서 바이오헬스 교육 프로그램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헬스 관련 교육과정 연구 및 구축을 위한 인력의 교류, 학술정보의 교류, 교육과정 참여 등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양 기관은 △직업교육․직무교육․인턴쉽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 참여, △상호 협력을 위한 인력의 교류, △학술자료, 정기간행물 등 정보교류, △취업처 공동발굴 및 취업지원협의체 교류, △공동 연구 프로그램․컨퍼런스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오송재단의 우수한 연구인력과 최첨단의 연구장비, 축적된 연구 노하우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새롭게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은 바이오에 특화된 교․강사를 대상으로 실무․실습 중심의 교육훈련으로 진행되며, 금년 3월부터 8월까지 1차로 진행되며, 추후에도 협약을 맺은 각 학교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바이오헬스 분야의 인력 양성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송재단 박구선 이사장은“바이오헬스 분야 핵심인력과 첨단장비를 갖춘 오송재단과 바이오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각 학교와의 협력은 바이오헬스케어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