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제8회 통일교육 주간행사 진행

가 -가 +

민정홍 기자
기사입력 2020-05-21 [18:34]

  © 충북넷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충북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4일(일)까지 제8회 통일교육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통일교육은 에세이 공모전(통일 관련 인문, 사회, 이공계 분야의 자유 주제)과 온라인 통일교육 포럼(인문, 사회, 이공계 분야의 통일관련 5개 주제)이 실시된다.

 

에세이 공모전은 지난 5월 20일(수)에 마감되었으며, 공모전 결과 발표는 오는 5월 24일(일)에 충북대학교 통일교육 사업단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과 참가상으로 주어지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통일일꾼 인증제 비교과 영역 이수 인정과 마일리지 점수가 부여된다.


온라인 통일교육 포럼은 통일교육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강연 영상물을 시청하면 되며, 시청 후 A4 2페이지 이내 독후감 제출 시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본 프로그램 참가자 또한 통일일꾼 인증제 비교과 영역 이수 인정 및 마일리지 점수가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 홈페이지(www.ssri21.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한편, 충북대학교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은 통일부 지정의 2020년 통일교육 선도대학 사업단으로서 평화와 통일시대를 열어가는 창의적 통일일꾼을 양성을 목표로 하여, 통일 교과목, 대학생 통일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 초중고 교사와 학생 및 시민 통일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