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당선인 '한 자리에'모여… 초청 정책 간담회 개최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0-05-28 [22:01]

▲ 국회의원 당선자 초청 정책 간담회. /2020.05.28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더불어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국회의원 당선자 초청 정책 간담회가 28일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변재일, 도종환, 정정순, 이장섭 당선인과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김항섭 청주부시장, 청주시의원, 각 실국본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청주시의 주요현안 11건과 국비확보 11건에 대한 현안사업 보고에 이어, 현안 질의응답과 토론이 진행됐다.

 

주요현안 11건에는 ▲코로나 대응19 현황 ▲청주시 신청사 건립 ▲미세먼지 종합대책, 소각장 신·증설 대책 ▲국가철도망 구축, 트램 도입, 차 없는 거리조성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일몰제 대응 ▲중앙공원 일대 사적공원 조성 ▲도시재생 뉴딜사업 ▲청주페이 활성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 사업 ▲청주테크노폴리스 확장 사업 ▲청주시선 운영 등이다.

 

국비확보 11건은 ▲청주시립도서관 생활 SOC 복합화 사업 ▲수곡하수처리구역 분류식화 하수관로 정비사업 ▲청주영상제작소(실내스튜디오)건립 ▲전파플레이그라운드 구축 ▲청주동물원 이전사업 ▲남청주 현도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전 사업 ▲외평동 복지거점센터 건립사업 ▲SW융합클러스터 2.0(반도체 특화사업) ▲청주 문화도시 조성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등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청주의 여러가지 일들에 대해서 그동안 보이지 않던 곳에서 했던 일을 이제 눈에 보이는 곳에서 해주길 부탁한다"라며 "그 어느때 보다도 시정이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재성 청주시의장은 "오늘 이 자리는 국회의원 당선인들을 모시고, 청주시의 현안사업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 하는 자리이다. 우리 청주시는 스스로의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쨌든 국가적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국회의원 당선인들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 이날 자리로 우리 청주시가 중부권 최고의 도시로 거듭나고, 도약할 수 있도록 국비 마련에도 당선인들은 역량을 펼쳐 주시고, 많은 노력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