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ZOOM을 활용한 교수법 및 학습법 특강 개최

가 -가 +

민정홍 기자
기사입력 2020-06-05 [20:44]

▲ 충북대학교 도서관 전경     ©충북넷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2020학년도 1학기 수업을 전면 비대면 강의로 진행하는 가운데 창의융합교육본부 스마트교수학습개발원에서는 교원의 강의 능력 및 교수법 역량 향상과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업능력 향상을 위해 교수법 및 학습법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6월부터 7월까지 ZOOM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교수법 및 학습법 특강을 지원한다. 먼저, 6월 16일(화)과 6월 19일(금) 양일에 걸쳐 학습 성격 유형별 학습법의 이해와 적용을 주제로 학습법 특강을 진행하며, 교수법 특강은 7월 21일(화) 강의계획서 작성 방법, 7월 30일(목)에는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의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능력 증진을 위한 1:1 Level-up 튜터링, Learning Mate 학습동아리 프로그램도 코로나19에 대응해 ZOOM, 채팅 등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으며, 실제 수업을 촬영하여 진행하는 수업컨설팅 프로그램의 경우 마이크로티칭(모의수업, ZOOM활용)으로 변경 운영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교수학습개발원은 교수 및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CBNU 스마트 교육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교육방법 및 수업설계 지원을 위해 설립됐으며 교수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플립러닝 강좌 개발, K-MOOC강좌 개발 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