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지역 최초 우리마을 뉴딜사업 발주

경제활성화 위해 신속집행 추진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0-07-01 [20:00]

▲ 삼성 상곡1리 농로포장공사(우리마을 뉴딜사업 사업대상지). /음성군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음성군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경기부양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우리마을 뉴딜사업’을 충북도 11개 시·군 중 최초로 7월 중순에 발주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주민들 스스로가 마을의 필요한 사업을 발굴한 뉴딜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지난달 3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했으며, 17일 충북도 지역공동체활성화사업 선정위원회 원안통과, 22일 음성군의회 본회의 의결 등 발빠르게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조기발주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지난달 22일 ▲농로 ▲배수로 ▲세천 정비 ▲아스콘 덧씌우기 등 109건의 사업에 대한 실시설계용역 발주를 시작으로, 7월 중순 소하천 유지관리사업 6개소, 정자설치 19개소에 대한 사업을 발주하는 등 우리마을 뉴딜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어, 공동주택 및 마을회관 지원 등 민간에 지원하는 보조사업도 7월 중 교부를 결정해 주민들이 경기 회복과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우리마을 뉴딜사업이 코로나19의 여파가 가져온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조금이라도 해소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모두에게 닥친 어려움을 하루 빨리 이겨낼 수 있도록 우리마을 뉴딜사업을 신속하고 꼼꼼하게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음성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